센터후기

청년마음건강 심리바우처를 받고나서, 제 인생도 너무너무 달라졌습니다.

냥냥펀치
2023-11-06
조회수 146

1.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한 아이에 엄마, 아내이자 가정을 이루고있는 워킹맘입니다.


2. 깨알코칭심리센터를 알게된 동기는요?
결혼생활 10년차쯤 살아오면서 힘든일이 많았고, 이로인하여 제 성격과 앞으로의 살아갈 날들이 너무 막막하여

상담을 찾아보던중 비용도 많이들고해서, 아직까지 제가 청년이라 이곳저곳 알아보던중 청년마음심리바우처라는 국가에서 하는사업을 알게되었습니다. 하여 1년동안 소액의 자부담금을 내고 심리상담을 받게되었습니다.

3. 깨알심리상담 및 센터 교육을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린 나이에 가정을 이루면서, 우여곡절도 많았고, 심리도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정도로 불안정했어서 신청을 하게되었습니다. 


4. 자신의 변화나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어떤 노력을 했나요?
상담사 선생님과 대화를 하면서 부정적인 마음과 불안한 마음을 많이 다운시키고, 내면에 있는 상처와 마주하여 같이 공유하고 보듬어주면서 상처를 알아주는 그런 시간을 많이 가졌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심리상담을 받으면 문제가 있다면서 많이들 꺼려하는데 전혀 그렇지않고, 상처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자기 인생이 걸려있기때문에  상담받는 것을 두려워하지않고, 마음에 상처를 치유했으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5. 센터를 다니면서 변화된 점은 무엇인가요? 

1년간 센터 선생님과 1대1로 일주일에 1번씩 매달 4번 상담을 받아왔습니다. 미성숙한 저를 더 성장시킬 수 있게되었고, 상담을 받으면서 제 자신에 대하여 더욱 알아 갈 수있어서  너무너무 갚진 시간이였습니다. 초기에 저는 너무 부정적인 마음과 제 자신을 자해할만큼 고통스러운 상태였습니다. 말로는 다 표현할 수는 없지만 살면서 이보다 더한 일들도 격을 수도 있고, 우리는 포기를 해서는 안되고, 좋은쪽으로 나아갈 수 있게 자신을 강하게 키워야한다는 마인드도 많이 생겼고, 저로서는 너무도 힘든시간이였는데 저를 믿어주고 지지해주신 이수연 부원장님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