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후기

집단상담 3기를 마치고

내맘
2023-10-04
조회수 217

일본 심리여행때의 집단상담을 처음 접하고, 집단상담의 매력에 빠져 이번 집단상담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나의 문제를 꺼내는게 부끄러울것 같기도하고, 기나긴 시간 있어야한다는 부담감에 솔직히 망설여졌으나, 이번 상담은 유난히 내가 꼭 참여하고 해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일단 신청하게 되었네요.


일상적인 주제부터 무거운 주제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상담받는 이의 깊은 내면으로부터 근본적인 무의식을 스르륵 이끌어 내주시는 교수님께 정말 감탄하였고, 또 감사했습니다.

사실 말하기 껄끄러웠던 저의 개인적인 문제도 용기있게 말할수 있게 도와주시고, 또 다른분들의 피드백또한 따뜻하게 마무리할수 있도록 도닥여주시고, 감사한 일들 뿐이네요.


많은 분들과 질답시간을 가지며 집중에 흐트러짐없이 하시는 부분도 정말 내담자 한분한분 존중하시고 아끼시는 마음이 들어 감동이었습니다.

저는 듣기만하였는데도 많이 지치고 아직까지도 몸살기운이 있는데 다음날 수업까지 진행하시니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여러명의 사람들을 한사람한사람 존중해주시며, 그럼에도 그 문제또한 자신의 문제처럼 아파해주시고 위로해주시는 모습에 다음 집단상담도 꼭 참여하고싶고 벌써 기대가 됩니다.


집에 돌아와 아이를 꼭 안아주며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꼈습니다. 

교수님과 다른분들의 응원과 지지, 사랑을 잊지않고 앞으로도 계속 부모교육등을 통해 하늘꿈과의 인연을 쭉 이어나가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