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부부싸움으로 마음이 고된 상태였어요 하루하루를 그냥 저냥 아이 돌보면서 지속적인 폭언 속에 노출된채로요 아이를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어떻게든 이 지옥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어요 그렇다고 다 내팽개치고 도망칠 순 없었어요 정신적인 약물 치료는 소용이 없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늘 말씀을 예쁘게 하시는 분을 봤어요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건강한 마인드로 대하는 모습이 너무 존경스럽고 대단하다 생각했어요 은연중에 심리상담 쪽에서 일하신 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이런 사람이라면 어떠한 문제도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이 있겠지? 그래 비용이라도 물어나보자 하고 용기내서 연락했어요 예전에도 부부 문제로 심리 상담을 받은 적이 있었어요 인간의 회귀하는 성향 때문인지 도돌이표인 상황이었는데 상대방을 미워하기보다 아이를 위해서라도 저 스스로부터 단단해지고 싶었어요 예약은 했지만 막상 처음보는 교수님한테 제 상황을 자세히 말한다는게 사실 창피하기도하고 쉽지않았어요 바로 여기에서 예전의 심리 상담과 차이점이 있었어요 처음부터 다 말로 하는게 아니라 마음 카드를 이용하기도 하고 그림을 그려가면서 현재 마음이 어떤 상태인지부터 천천히 풀어나가시더라구요 덕분에 말하기가 훨씬 수월했고 초반에는 상담 내내 눈물로 가득했어요 점점 스스로 마음을 다잡는 방법을 알게되고 계속 연습하고 또 소소하게 주시는 숙제같은 일을 해나갔어요 그러다보니 저 뿐만 아니라 이런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아이도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이후 같이 센터를 다니게 되었어요 아이는 매주 센터에 오는 날만 기다릴정도로 너무 행복해했고 행복해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저도 센터오는 길부터 기대되고 설레는 마음이었어요 물론 상담중에도 여러가지 문제 상황은 계속되었지만 상담받으면서 얻은 마음의 힘 덕분에 예전같지는 않았어요 앞으로도 계속 갈등이 생기겠지만 어떡해 어떡해 하며 울기만 하기보다 그래 이렇게 해보자 저렇게 해보자 하는 의지가 생겼어요 사실 아직도 두렵고 불안한 마음이 있지만 늘 회피하기 바빴던 제가 스스로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마음이 더 커요 그렇다고 무조건 부딪히는 것은 아니고 저만의 방법으로 회피하기도 했다가 직면하기도 했다가 그렇게 해보려구요 삶의 에너지가 없던 저한테는 너무나도 값지고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센터를 찾아오는 모든 분들이 마음의 힘을 얻을 수 있기를 센터에서 일하시는 모든 분들이 너무 지치지않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생 딸아이를 둔 엄마에요
잦은 부부싸움으로 마음이 고된 상태였어요
하루하루를 그냥 저냥 아이 돌보면서 지속적인 폭언 속에 노출된채로요
아이를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어떻게든 이 지옥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어요
그렇다고 다 내팽개치고 도망칠 순 없었어요
정신적인 약물 치료는 소용이 없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늘 말씀을 예쁘게 하시는 분을 봤어요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건강한 마인드로 대하는 모습이 너무 존경스럽고 대단하다 생각했어요
은연중에 심리상담 쪽에서 일하신 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이런 사람이라면 어떠한 문제도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이 있겠지? 그래 비용이라도 물어나보자 하고 용기내서 연락했어요
예전에도 부부 문제로 심리 상담을 받은 적이 있었어요
인간의 회귀하는 성향 때문인지 도돌이표인 상황이었는데
상대방을 미워하기보다 아이를 위해서라도 저 스스로부터 단단해지고 싶었어요
예약은 했지만 막상 처음보는 교수님한테 제 상황을 자세히 말한다는게 사실 창피하기도하고 쉽지않았어요
바로 여기에서 예전의 심리 상담과 차이점이 있었어요
처음부터 다 말로 하는게 아니라 마음 카드를 이용하기도 하고 그림을 그려가면서 현재 마음이 어떤 상태인지부터 천천히 풀어나가시더라구요
덕분에 말하기가 훨씬 수월했고 초반에는 상담 내내 눈물로 가득했어요
점점 스스로 마음을 다잡는 방법을 알게되고 계속 연습하고 또 소소하게 주시는 숙제같은 일을 해나갔어요
그러다보니 저 뿐만 아니라 이런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아이도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이후 같이 센터를 다니게 되었어요
아이는 매주 센터에 오는 날만 기다릴정도로 너무 행복해했고 행복해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저도 센터오는 길부터 기대되고 설레는 마음이었어요
물론 상담중에도 여러가지 문제 상황은 계속되었지만 상담받으면서 얻은 마음의 힘 덕분에 예전같지는 않았어요
앞으로도 계속 갈등이 생기겠지만 어떡해 어떡해 하며 울기만 하기보다 그래 이렇게 해보자 저렇게 해보자 하는 의지가 생겼어요
사실 아직도 두렵고 불안한 마음이 있지만 늘 회피하기 바빴던 제가 스스로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마음이 더 커요
그렇다고 무조건 부딪히는 것은 아니고 저만의 방법으로 회피하기도 했다가 직면하기도 했다가 그렇게 해보려구요
삶의 에너지가 없던 저한테는 너무나도 값지고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센터를 찾아오는 모든 분들이 마음의 힘을 얻을 수 있기를
센터에서 일하시는 모든 분들이 너무 지치지않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