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자기를 만나고 자아존중, 타인존중,
환경존중을 배워갑니다.

세상의 수많은 정보는 있으나

정작 자기자신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삽니다.

프로그램을 참여 하다 보면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참자기를 만나며

꿈과 삶의 태도를 찾게 됩니다.

삶의 과정을 누리는 인생을 경함합니다.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부모와 자녀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합니다.

 

아동심리전문가에게 우리 아이의 애착과 기질, 양육태도와

정서적 문제, 문제행동까지 상담을 받아

아이의 성장에 든든한 그릇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정서장애
아동은 자아가 취약하기 때문에 어른의 잣대로 아이들을 판단하면 안됩니다.

정서장애는 열등감이나 지나친 자아의식, 사회적 위축, 수줍음, 불안, 공포, 과민, 우울, 자신감의 부족 등으로

학교를 포함한 일상생활이 힘들고 정서, 감정조절 발달에 문제가 생기는 장애를 말합니다.

 

발달단계에 따라 다른 아동의 심리, 정서, 행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임상심리, 놀이치료, 심리상담사 전문가 선생님이 아이들을 돕고 있습니다.

정서장애의 특성
심리적요인우울, 불안으로 인해 낮은 집중력, 다른 문제에 대한 무관심, 억압, 자기비하, 무책임, 불성실, 자신감 부족, 미성숙, 열등감 등으로 인한 낮은 자아 강도와 부정적 자기개념
인지적 요인
비효율적인 학습방법과 시간활용, 지능 및 기억력 저하, 느린 학습 속도, 낮은 지적 호기심, 과제수행에 대한 계획 세우기 및 자기관리에 대한 낮은 능력
환경적 요인
부모의 잘못된 양육태도나 교육환경의 결손, 아동의 학습 결과에 대한 피드백의 부족 혹은 과잉행동, 친구관계의 어려움

정서장애 치료

심리치료, 놀이치료· 미술치료, 사회성증진치료, 부모교육

심리,미술,놀이치료
놀이와 미술치료는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하면서 심리적 갈등이나 불안 등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동의 심리를 발산시킬수 있는 통로가 됩니다. 이런 놀이의 특성을 이용하여 상담사와 특별한 관계를 형성하기 되고 이는 자신을 이해하고 격려해 주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어 자신감과 책임감,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시킬 수 있습니다.
사회성증진교육
정서문제를 가진 아동은 위축되고 자신감을 잃어 또래 관계에서나 어른과의 관계에서도 적절한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경험합니다. 이는 낮은 자존감과 우울감을 가중시키는 악순환을 형성합니다. 아동이 건강한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력, 사회적대처능력, 리더쉽을 개발 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필요합니다.
부모교육

아동의 정서문제는 대부분 부모와의 심리적 문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성공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가족 내의 갈등과 부모 자신의 이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부모의 심리치료가 필요할 때는 성인상담 또는 가족치료를 함께 하시도록 권하며 이는 진정한 치유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