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자기를 만나고 자아존중, 타인존중,
환경존중을 배워갑니다.
세상의 수많은 정보는 있으나
정작 자기자신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삽니다.
프로그램을 참여 하다 보면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참자기를 만나며
꿈과 삶의 태도를 찾게 됩니다.
삶의 과정을 누리는 인생을 경함합니다.
아이가 정상적인 지적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분야의 학업 성취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면
학습부진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학교 수업을 바르게 들을 수 있는 잠재력은 있지만 발달장애 혹은 학습수행에 필요한 요건 미비등
내적인 요인과 학교생활부적응, 교우관계 문제 등의 외적요인들로 인해서
학업성취에 나쁜 상태를 보이는 장애입니다.
학습부진을 겪는 아이들을 살펴보면 어휘력이 부족하거나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표현하고 해석하는데 추상적인 언어구사를 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또한 경험한 것을 기억해 내는 기억력, 주의집중력에도 어려움을 보입니다.
반복되는 학업실패가 낮은 지능에 기인된 학습지진이나
우울, 불안과 같은 정서적 문제에 기인되어 학습에 어려움을 보이는 학습부진과 구분됩니다.
심리치료, 놀이치료· 미술치료, 인지학습치료, 부모교육
심리,미술,놀이치료 | 부모 자녀 관계 놀이치료는 다양한 문제를 다루면서 부모와 자녀가 서로 이해하고 연결하는 치료방법입니다. |
인지학습치료 | 부모의 양육 태도와 관계 방식을 알아보고 부모의 양육 태도와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합니다. |
부모교육 | 다른 부모그룹과 집단상담을 통해 경험을 공유하고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를 돕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