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깨알심리코칭
2015년부터 시작한 최은숙 교수의 그룹깨알심리코칭은
나를 이해하며 건강한 멘토링으로 공동체 안에서 성장하는
단계별 맞춤 심리코칭입니다.
유치부, 초등, 중고등 등 발달 과정별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각 단계에 맞는 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합니다.
깨알코칭은 건강한 자아 정체성을 찾아
주도성과 사회성을 향상하고 스피치 훈련으로
자신감을 심어주며 진로를 찾도록 돕습니다.
그룹깨알심리코칭
2015년부터 시작한 최은숙 교수의 그룹깨알심리코칭은
나를 이해하며 건강한 멘토링으로 공동체 안에서 성장하는
단계별 맞춤 심리코칭입니다.
유치부, 초등, 중고등 등 발달 과정별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각 단계에 맞는 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합니다.
깨알코칭은 건강한 자아 정체성을 찾아
주도성과 사회성을 향상하고 스피치 훈련으로 자신감을 심어주며
진로를 찾도록 돕습니다.
아이의 미래는 ‘정서지능’에 달려있다!
정서지능이란?
자신의 감정과 타인의 감정을 잘 알고
동요된 감정을 잘 처리하는 자기 통제력.
정서지능이 높은 아이는?
타인 이해와 공감이 높기 때문에 리더십이 있고
사회적 문제를 합리적이고 안정적으로 해결합니다.
스스로 조절하는 능력이 있어 과제 수행에 성공 경험을 하고
현재 자신의 모습과 미래의 모습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로
미래의 결과가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정서지능을 알지만
받아보지 못한 부모님 세대는 우리 아이의 정서지능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정서지능을 코칭할 교육기관은 없는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의 답답한 고민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1. 나는 누구인가? 정체성 찾기
자존감의 기반은 아동기에 완성됩니다.
나의 감정을 알고 나의 마음을 알아 자신을 이해합니다.
깨알같은 작은 성공 경험이 모여 자존감과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킵니다.
2. 정서지능 향상
공부를 잘하는 것은 단순히 공부만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지적인 능력을 인도하고 가이드해주는 정서지능이 영향을 많이 줍니다.
즉각적인 충동을 참아내고 감정을 억압시키는 것이 아니라
더 큰 만족을 위하여 욕구를 잠시 지연하는 만족지연이 높아집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자극하여 수업을 진행하면 학생들의 감정의 핵심을 건드려
더 잘하고 싶다는 동기를 갖도록 합니다.
3. 감수성을 통한 언어능력 발달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상황을 이해하는 감수성의 발달이 있으면
적당한 때에 내가 해야 할 적당한 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깨알코칭 이후, 대부분의 아이들이 발표가 쉬워지고 자기표현이 늘었다고 합니다.
4. 문제해결력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자신을 긍정적으로 여기며,
자신의 지각과 판단에 확신이 있어 새로운 과제에 대해 성공을 예상합니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도 자신의 능력을 믿고 도전하며, 끝까지 매달려 해결하려고 합니다.
실수를 하더라도 순순히 인정하고, 앞으로는 더 잘할 것이라고 믿고 새로운 도전과 모든 활동에 적극적입니다.
5. 사회성 향상
똑같은 사회적 상황 속에서 어떻게 과제를 수행하는가?
이런 아이에게 꼭 필요해요.
짜증 섞인 말이 많은 아이, 지적과 비난을 많이 하는 아이, 안 될 것 같다고 부정을 말하는 아이,
아무 의견도 내지 않고 존재감 없이 있는 아이, 내 의견만 내세우는 아이, 공격적인 아이.
관계의 경험으로 이루어지는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조화를 배웁니다.
6. 창의성 향상
새로운 사고, 전환 사고 뉴 패러다임을 경험하라!
깨알코칭 수업 자체에서 상담과 코칭의 전문가 선생님의 피드백으로
사고의 뉴 패러다임을 경험합니다.
다양한 활동과 재료의 사용, 소크라테스식 문답법을 통한 사고력 증진으로 창의성이 향상됩니다.
600개 이상의 체계적인 단계별 심리코칭
* 주 1회 80분 진행합니다.
* 초등 저학년(1~3학년) 그룹, 고학년(4~6학년)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합니다.
* 깨알심리코칭 프로그램은 6개월 이상 참여를 권유드립니다.
* 비대면으로 하는 ZOOM 초등깨알심리코칭 수업도 있습니다.